아이디 :   비밀번호 : 
       

> 처음오신분들께

처음오시는 분들께 안내 드립니다.

영안교회에 등록하려면..
주일예배와 수요예배시 1층 현관 입구에 있는 새가족 도우미들의 친절한 안내와 필요한 모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가족 담당교역자와 연결되어 가정심방을 받게 되고 신앙상담과 교회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 및 각종 목회적인 배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회소개 책자, 교패, 차량운행표, 말씀액자 등을 받게 되고, 경조사시 교회의 도움과 교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조사
등록교인의 집안에 상례와 결혼 등 경조사가 생겼을 경우 교구 교역자나 교구장에게 연락하시면 교회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종훈련과 봉사를 하려면..
교구 교역자들을 통해 같은 지역의 교구 목장에 연결됩니다.
목장에 연결된 이후에는 목장의 목자들을 통해 말씀으로 양육을 받으며 신앙훈련과 사랑의 교제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신앙훈련을 받기 원하시면 교회에 설치된 양육프로그램 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사역을 기쁨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세례를 받으시려면..
세례는 우리가 용서를 받으며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과 축복에 참가한다는 표징입니다.
세례는 그리스도안에서 죽어 새로워지고,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 앞에서 믿음을 고백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 공동체의 중요한 의식 가운데 하나입니다.
매년 절기별 세례 예식을 거행하며, 새가족(새생명반) 5주 과정을 이수하시는 분에 한하여 매달 세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사항들은 그때마다 각 지역 교구 교역자들과 상의하시면 됩니다.
성찬식
성찬은 예수님의 몸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먹으며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의미하는 의식입니다.
초대교회에서는 모일 때 마다 성찬을 할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한 의식이고, 예수님께서 제정하신 유일한 것이기도 합니다.
영안교회는 '나를 기념하라'는 예수님의 명령에 따라 한 해 두번 성찬 주일로 정해 십자가의 예수님을 묵상하고 있습니다.
1년에 종려주일과 추수감사주일에 두 번 드려집니다..
헌금
헌금은 자신의 모든 삶을 하나님께 드리는 표시이며,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이자 믿음의 실제적인 행위입니다. 주일날 예배시에 드려지게 됩니다..

 •비전헌금
 •선교헌금
 •십일조
 •감사헌금
 •성전확장(건축헌금)
신앙상담을 받기 원하시면..
일반적인 신앙상담은 담당 교역자에게 해주시고, 특수한 문제의 신앙상담이나 전문상담은 상담실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행정실
교회내의 각 조직과 사역에 대해 행정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교회 1층 로비
자모실운영
5층 자모실에서 자녀들은 부모님과 함께 예배드릴 수도 있습니다.
심 방
각 교구 및 목장에 소속이 되면, 가정의 특별한 일이 있거나 어려운 일이 있을 때에 목자를 통해 교구장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의료, 법률 상담
의료와 법률에 관한 내용들을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경사
등록교인의 집안에 상례와 결혼 등 경조사가 생겼을 경우 소속교구의 교역자나 목장의 목자에게 연락하시면 교회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일설교홈페이지방송
매 주일 설교는 홈페이지에 업로드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홈페이지를 통해 듣고 은혜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안 수양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련회, 캠프 및 각종 훈련 프로그램 장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el: 02-3423-0451 | Fax: 02-3423-0458 | E-mail: sys01@youngan.ne.kr
Copyright © 1980 by 영안장로교회 (서울특별시 중랑구 묵1동 21번지 - 담임 양병희 목사)